부문 | 종목 | 경기방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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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유비행 F1 |
글라이더 F1A |
자유비행은 동력과 무동력으로 나누어지는데 동력에는 고무동력과 전동으로 글라이더가 있으며 조종없이 자유비행으로 비행체가 견인줄과 손에서 떠난 후 비행시간을 재는 경기이다. |
고무동력 F1B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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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동글라이더 F1Q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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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선조종 F3 |
무선조종 곡예비행기 F3A |
무선조종 곡예비행기는 지상의 조종자가 무선조종 장치를 사용하여 기체의 익면을 움직여 공기 역학적으로 자세, 방향, 고도를 변화시켜 조종하는 항공기로서 1,2,3부 난이도의 패턴비행을 통해 점수와 순위가 가려진다. |
하이스타터 F3K |
무선조종 글라이더는 견인줄(하이스타터)에서 이탈시키거나 손으로 던져(핸드런치) 최대한의 고도에 오르게 한 후 무선조종기를 사용하여 비행하는 것으로 고정익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체공 비행시간으로 순위를 가린다. | |
타스크 F1Q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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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선조종 헬리콥터 F3C |
무선조종 헬리콥터는 수직축(한 개 또는 복수) 주변에 동력에 따라 회전하는 로터장치로 부터 모든 양력 및 병진추력을 얻어 비행하는 항공기 모형을 말하며 패턴비행(규정 기동)과 프리스타일(F3N)을 통해 점수와 순위가 가려진다. | |
정밀축소 F4 |
고정익 F4C |
고정익 또는 회전익 실물기 축소형으로 유선조종 실물축소기(F4B)와 무선조종 실물축소기(F4C), 그리고 실물축소 헬리콥터(F4-I) 등으로 구분한다. 대회의 목적은 실물 원형기의 실제감을 얼마나 동일하게 재현하느냐는 것이다. |
종목 | 경기방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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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밀착륙 | 동력패러글라이딩은 엔진과 프로펠러 그리고 패러글라이더의 특성을 결합하여 하늘을 날수 있도록 만든 동력패러글라이더를 이용하여 선수가 이륙하여 비행 후 착륙지점에 정밀하게 착륙하여 점수를 겨루는 경기이다. |
종목 | 경기방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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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인조 대형짓기 |
스카이다이빙이란 낙하산을 착용하고 항공기나 기구 등을 이용하여 높은 하늘에 올라간 뒤에 그 곳에서 허공으로 뛰어내려 자유강하를 하면서 계획한 동작을 수행한 뒤, 정해진 고도에서 낙하산을 펴고 땅에 안전하게 착지하는 항공스포츠를 말한다. 4인조 대형짓기 방식은 항공기 이탈 후 35초 동안 가장 많은 대형을 짓는 팀이 우승하는 방식이다. |
종목 | 경기방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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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밀착륙 | 경량항공기는 경비행기처럼 동력 즉 엔진을 이용하여 프로펠러를 회전시켜 추진력을 얻는 항공기로서 착륙장치가 장착된 고정익 레저용항공기를 말한다. 정밀착륙대회란 경량항공기를 이용하여 착륙시 원하는 활주로 위치에 정확하게 착륙하는 것을 겨루는 경기 방식이다. |
종목 | 경기방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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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밀착륙 | 낙하산과 행글라이더의 특성을 결합한 것으로 낙하산의 안정성, 분해, 조립, 운반의 용이성과 행글라이더의 활공성, 속도성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다. 패러글라이더는 인력활공기라 할 수 있다. 즉 별도의 동력장치없이 사람이 달려가면서 이륙을 하거나, 또는 제자리에서 이륙을 하여 비행을 한 후 두발로 착륙을 한다. 정밀착륙대회는 지정된 착륙지점의 전자타켓에 얼마나 정확하게 착륙하는지를 겨르는 경기이다. |
종목 | 경기방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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드론레이싱 | 드론을 이용하여 레이싱을 겨루는 경기 |